서울 마곡 맛집. 돼지고기 오마카세 (돈마카세) - 돈탐구소
스시오마카세, 한우오마카세 는 자주 들어봤는데, 돼지고기 오마카세?? 는 약간
읭?? 하게 되죠. 돼지고기 오마카세는 저도 처음 들어봤지만, 사무실 바로 옆건물에 생겨서,
지난 7월 23일. 기념일을 맞이해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이때가 한여름이었는데, 벌써 겨울이라니ㅠㅠㅠ 포스팅 안미루겠습니다.
이날은 비가 촉촉하게 내리던 날이었어요. 마곡동 돼지고기 오마카세 (돈마카세) 맛집 돈탐구소는..
여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돈탐구소 정보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6로11 보타닉파크타워3차 128호
- 평일 코스시간 런치 : 런치 1부 11:30 ~ 12:30 / 런치 2부 12:50 ~ 14:00
- 평일 코스시간 디너 : 디너 1부 오후 5:00 ~ 6:40 / 2부 6:00 ~ 7:40 / 3부 7:00 ~ 8:40 / 4부 8:00 ~ 9:40
- 주말 및 공휴일 코스시간 : 1부 오후3:00 ~ 4:40 / 2부 오후5:00 ~ 6:40 / 3부 오후7:30 ~ 9:10
- 금액 : 런치 26,000 / 디너 및 주말 공휴일 48,000원
- 주의사항 : 디너코스에는 음료나 주류 주문 필수.
저희가 방문했을 시기랑은 운영시간이 조금 바꼈지만, 위 시간은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 (22년12월18일) 기준 운영시간입니다.
주류메뉴판과 코스에 대한 설명이 나오더라구요.
오늘의 코스구성. 돼지고기 오마카세 돈마카세는 처음이라 아주 기대가 컸습니다.
저희는 그냥 맥주 한잔과 콜라 한잔을 주문했습니다. 저나 여자친구나 둘 다 술을 그닥 좋아하진 않거든요ㅋㅋㅋㅋㅋ
자리에 앉으니 술안주를 내어주십니다. 크림치즈가 들어간 곶감이랑, 방울토마토 등등이 준비되었는데,
솔직히 아주 맛있었어요👍🙊 오마카세에 대한 기대가 뿜뿜하더라구요.
술장고에 들어있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술들. 와우.
술 좋아하시는 분들 여기오시면 진짜 다양한 술과 곁들어 음식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술고자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리마다 있는 위생장갑은 센스굿!
열심히 준비중이신 쉐프님들. 엄청 분주하게 준비하시더라구요.
드디어 나온 첫메뉴. '다시마에 장기간 발효 숙성한 안심구이와 트러플 우니 캐비어' 입니다.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 고기가 제일 맛있는 법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맛있었습니다. 돼지고기도 이렇게 고급스럽고 맛있을 수가 있더라구요. 거기다가 트러플의 향은 정말 굿.
찬은 마늘장아찌를 내어주셨어요. 돼지고기 오마카세는 한식스타일이네요.
두번째 메뉴는 유황먹고 자란 돼지등갈비 입니다. 등갈비는 싱글몰트를 넣어 쪘다고 하고, 소스는 고추장소스 입니다. 맛있었어요. 등갈비살은 아주 부드럽게 씹혔고 처음 맛보는 고추장소스는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다가 무려 동충하초. 처음먹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번째 메뉴는 돔베고기와 김치쌈입니다. 김장하고 나서 먹는 수육있죠? 그걸 제주돼지 오겹살로 만든건데요,
이건 뭐 한국사람이라면 거의 호불호가 없는 맛 아닐까요?
네번째 메뉴는 활전복찜과 내장을 이용한 메밀국수 입니다. 마치 파스타 같은 모양인데, 진짜 새로운 맛이었습니다.
전복은 너무 부드러웠고, 메밀국수를 활용한 이 메뉴는 어지간한 파스타와 비교해도 전혀 뒤쳐지지 않을만큼 맛있었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메뉴였어요.
동치미로 입가심 싹 해주고요?
다섯번째 메뉴 '돼지오돌뼈를 다진후 잘 버무려 숯불에 구운 완자요리'는 햄버거였습니다.
이거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대박. 햄버거 번은 너무 부드러웠구요. 이거 먹고나니 배가 부르더라구요.
양은 진짜 많지 않아보였는데..
여섯번째 메뉴는 토시살과 갈비사잇살 숯불구이입니다. 숯불향이 은은한게 정말 맛있었구요?
일곱번째 메뉴 듀록 삼겹부위 된장돼지조림은 계란노른자 소스에 찍어먹으니 정말 특별한 맛이었습니다.
여덟번째 메뉴. 요건 뭔지 기억이 안나요.. 메뉴리스트에도 없던건데..ㅠ
아홉번째 메뉴는 된장 술밥이었습니다. 코스상 마지막이었어요. 이미 배는 많이 부른 상태.
그리고 메뉴상에 있던 작은 선물은 디저트일줄 알았으나, 그냥 가루 소화제였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마곡 돼지고기 오마카세 돈마카세 전문 돈탐구소의 총평은,
1. 돈마카세라는 새로운 종류의 식당에 대한 기대와 그에 걸맞았던 돼지고기 요리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디너타임에 반드시 1인 1 주류 또는 음료 정책은 살짝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었어요.
2. 디저트를 기대하던 마음에 찬물을 확 끼얹어주는 소화제는 단점이라고 할만하네요. 보통 오마카세 코스 끝은 상큼한 디저트가 국룰이기에 이부분은 살짝 실망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방문한 시기는 7월이었기에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어요..😂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